오순남 기사입력  2018/08/16 [16:15]
고양시기업경제인연합회, 일자리 창출 앞장
가구판매·유통 코디네이터 양성과정 25명 수료증 전달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오순남

()고양시기업경제인연합회는 가구 판매·유통 코디네이터 양성과정을 마친 훈련생에게 수료증을 전달했다고 16일 밝혔다.

가구 판매·유통 코디네이터 양성과정은 고용노동부와 고양시가 주관하는 지역·산업 맞춤형 일자리 창출지원 사업으로 ()고양시기업경제인연합회이 지난해에 이어 교육과정을 수행했다.

이 사업은 고양·일산가구단지 등 관내 가구산업 활성화를 위해 곧바로 현장에 투입할 수 있는 가구분야 전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에 훈련생 25명은 지난 723~814일까지 총 102시간 교육을 받았다.

이들은 교육을 통해 가구전반에 대한 이론과 기업체 수요조사를 통한 맞춤형 현장실습도 가졌다.

연합회는 훈련을 마친 수료생들은 관련지식이 전무하던 교육이전과 달리 며칠 동안이지만 전문지식을 얻고 취업도 할 수 있어 만족해 한 것으로 설명했다.

또 인력난을 겪고 있던 가구 산업 구인업체에서도 이들의 채용연계에 적극적인 의사를 전달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훈련생들은 교육비와 재료비는 전액무료로 미취업 청년층, 경력단절 여성, 중장년층, 고양시민이 우선대상이다.

4대보험 미가입자, 사업자등록증 소지자 연매출 15000만원 이하인 경우도 참여가능하다.

이상헌 연합회장은 지속적으로 지역 특화 가구산업에 부합하는 맞춤형 현장실무인력 양성교육을 통해 기술능력을 갖춘 인력공급을 통한 일자리 창출이 늘어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뉴스탑1
광고
광고
광고

〔포토〕‘나도 한 힘 보태야지
가장 많이 읽은 기사
통영도 세월호 추모 분향소 문화마당에 설치 /편집부
〔포토〕고양 창릉천, 형형색색 코스모스 ‘만발’ /오순남
연천의 ‘이상한 님비’...폐기물매립장두고 주민과 군의회 갈등 /오순남
고양시에서 보기드문 대형 음식점 어울림누리 한정식 /허윤
고양시, 일제 강점기 아픔의 장소에서 항일음악회 /오순남
고양시, 기피시설 환경오염문제 선제적 대응 /오순남
고양시, 수소연료 전지차 구매보조금 지원 /오순남
고양시,시립합창단 이대우 상임지휘자 위촉 /오순남
고양시 하늘마을 일부 주민 일조·조망권 피해 집회 /오순남
〔포토〕‘나도 한 힘 보태야지’...(사)한국미래청소년환경단 김진호 총재 /오순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