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순남 기사입력  2020/10/29 [15:14]
고양시,‘제5회 대한민국 범죄예방대상' 공공기관부문 최우수기관 선정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오순남

경기 고양시는 ‘5회 대한민국 범죄예방대상에서 공공기관 부문 최우수기관에 선정돼 행정안전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시는 일산서부경찰서와 지역주민들과 적극 협업해 ‘일산동 범죄예방 환경디자인 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한 공로로 수상했다.

일산동 범죄예방 환경디자인 사업2018년 경기도 범죄예방 환경디자인 공모사업에 선정돼 지난 5월 사업을 완료했다

이 사업은 공동체를 강화에 역점을 두고 시민안전지킴이시민경찰대어머니방범대자율방범대 등 범죄예방 단체와 일산서부경찰서와 협업했다.

이때 범죄취약요소 발굴 등 사업대상지 선정부터 완성까지 주민이 함께하는 환경을 조성하며 완성도를 향상시켰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사업은 자연감시 기능을 강화한 커뮤니티 시설 설치노후 되고 훼손된 담장 개선어두운 골목길 여성 안심 귀가를 위한 다국어 고보 조명솔라표지병신고 안내판 설치방치로 경관을 저해하는 농작물 박스나 화분을 통일된 디자인으로 대체한 식재 포트 등이 있다.

이런 노력으로 사업완료 후 현재까지 5대 범죄 발생률이 전년 동기간 대비 36% 감소(성범죄 42% 감소절도 60% 감소 등)하고 월별 112 신고접수 건수가 지속적으로 감소하는 등의 성과로 나타나고 있다.

윤용선 시 건축디자인과장은 지금까지 꾸준하게 추진한 범죄예방 사업들이 효과를 보여 기쁘다범죄 걱정 없이 행복하게 살 수 있는 도시가 되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뉴스탑1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MG용문새마을금고 신
가장 많이 읽은 기사
고양시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 체육대회 개최 /오순남
고양시, 소형 폐 가전제품과 폐 휴대폰 상시 수거 사업 추진 /오순남
고양시의회, 제249회 제2차 정례회 개회 /오순남
고양시체육회, 고양어울림 여성축구단 감독 장경아 코치 선임 /오순남
특수학교 배정에 무기력한 고양교육지원청...학부모는 발만 동동 /오순남
NH농협은행 고양시지부와 고양회 사랑의 성금 기부 /오순남
‘재 설립 한지 얼마나 됐다고’...고양시 공무원 노조 계속된 파열음에 눈살 /오순남
〔포토〕 ’2019고양국제꽃박람회’ 오프닝 테이프 커팅 /오순남
호반건설, 고양 덕은지구 ‘호반써밋 DMC 힐즈’ 분양 /오순남
고양시 ‘2020 푸드앤비어 온라인 페스티벌’ 랜선 축제 /오순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