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순남 기사입력  2020/10/30 [16:43]
고양시, 지역경제활성화 앞장...산하기관, 주요기업에 지역상품우선구매 촉진
도시관리공사 등은 물론 지역난방공사, 열병합발전소 등 주요기업에도 공문 발송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경기 고양시는 지역경제활성화를 위해 산하기관과 관내에서 운영하는 주요기업들에게 지역상품 우선구매 촉진에 나섰다.

30일 시에 따르면 시는 지난 3월 지역상품 우선구매 추진계획을 수립해 시의 전부서와 시의회, 도시관리공사, 문화재단, 국제꽃박람회 등 산하기관에 지역상품 우선구매를 촉진했다.

시는 또 지난 21일 산하기관에 관련내용의 재차협조공문을 발송하고 일산병원과 암센터 등 관내 5대 종합병원, 연금공단, 근로복지공단, KT, 지역난방공사, ()한국동서발전 일산화력본부(열병합발전소)등 주요기관도 추가해 공문을 발송했다.

시는 이 같은 지역상품우선구매를 일회성이 아닌 정책적으로 펼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지난해 10월에는 의원발의로 고양시 지역상품 우선구매에 관한 조례를 제정했다.

이 조례는 상위법 적용범위내에서 행정 전 분야의 계획(설계)단계부터 반영하는데 노력하고 공사용역물품 등 지역기업 우선이용, 일반입찰 계약 시 고양시민 50%이상 고용계획서(공사1억 이상, 용역 전체) 수령 및 하도급 계약 시 지역업체 이용을 권고하고 있다.

시는 또 지역상품 우선구매 촉진 지원을 위해 나라장터 쇼핑몰 입점 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를 위해 내년 예산에 반영했다.

나라장터 쇼핑몰 입점 지원 사업은 시 관내 제품의 자유로운 구매 기회 제공을 위한 것으로 2000만 원 이하 수의계약의 한계를 벗어나 1억 원까지 선택 구매가 가능하도록 하고 있다.

시는 이 사업이 타 지자체의 구매로 관내 기업의 공공조달시장 진입을 통한 매출증대와 판로확대의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뉴스탑1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MG용문새마을금고 신
가장 많이 읽은 기사
고양시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 체육대회 개최 /오순남
고양시, 소형 폐 가전제품과 폐 휴대폰 상시 수거 사업 추진 /오순남
고양시의회, 제249회 제2차 정례회 개회 /오순남
고양시체육회, 고양어울림 여성축구단 감독 장경아 코치 선임 /오순남
특수학교 배정에 무기력한 고양교육지원청...학부모는 발만 동동 /오순남
NH농협은행 고양시지부와 고양회 사랑의 성금 기부 /오순남
‘재 설립 한지 얼마나 됐다고’...고양시 공무원 노조 계속된 파열음에 눈살 /오순남
〔포토〕 ’2019고양국제꽃박람회’ 오프닝 테이프 커팅 /오순남
호반건설, 고양 덕은지구 ‘호반써밋 DMC 힐즈’ 분양 /오순남
고양시 ‘2020 푸드앤비어 온라인 페스티벌’ 랜선 축제 /오순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