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순남 기사입력  2016/04/21 [14:33]
고양시,시립합창단 이대우 상임지휘자 위촉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오순남


 고양시는 시립합창단 신임 상임지휘자에 이대우(42)씨를 위촉했다고 21일 밝혔다.
시는 상임지휘자 채용을 위해 공고한 이후 1·2차 심사와 면접을 거쳐 이대우씨를 상임지휘자로 최종 결정했다.
이 지휘자는 지난 2004∼2007년까지 대전시립합창단 부지휘자, 국립합창단 부지휘자, 대전시립합창단 상임지휘자를 역임했으며 충남대(성악전공), 미국 북텍사스대(합창지휘 전공), 독일 프랑크푸르트 국립음대(전문연주자)에서 학위를 받았다.
고양시립합창단은 지난해 7월 이후 상임지휘자 부재 상태로 활동해 왔다. 이번 상임지휘자 채용으로 한층 더 안정적이고 향상된 음악을 선보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진흥 제1부시장은 "고양시립합창단은 전국 최고의 실력을 갖춘 합창단이며 찾아가는 음악회 등으로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다"며 "고양시의 문화예술 발전을 위해 노력해 달라"고 말했다.
이대우 지휘자는 "클래식한 정기연주회는 물론 시민의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공연을 통해 시민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뉴스탑1
광고

〔포토〕 ’2019고양국제꽃박람
가장 많이 읽은 기사
고양시의회 여·야 대립으로 파행...야당, 시의회 일정 보이콧 /오순남
고양시, 지방선거 앞두고 시민단체간 ‘진흙탕 싸움’ /오순남
고양시 공무원, 사업자와 해외여행에 일감몰아주기 의혹 /오순남
‘음주후가 더 무서운 까닭’...술 먹은 다음날 아침에는 운전피해야 /오순남
킨텍스,대한민국 3등 동네 전시장 전락 우려된다 /오순남
고양시, 소형 폐 가전제품과 폐 휴대폰 상시 수거 사업 추진 /오순남
[고양시 인사] 1월10일자 /오순남
이재준 시장은 희망을 주는 인사 원칙을 세워야한다 /오순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