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순남 기사입력  2016/04/21 [14:33]
고양시,시립합창단 이대우 상임지휘자 위촉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오순남


 고양시는 시립합창단 신임 상임지휘자에 이대우(42)씨를 위촉했다고 21일 밝혔다.
시는 상임지휘자 채용을 위해 공고한 이후 1·2차 심사와 면접을 거쳐 이대우씨를 상임지휘자로 최종 결정했다.
이 지휘자는 지난 2004∼2007년까지 대전시립합창단 부지휘자, 국립합창단 부지휘자, 대전시립합창단 상임지휘자를 역임했으며 충남대(성악전공), 미국 북텍사스대(합창지휘 전공), 독일 프랑크푸르트 국립음대(전문연주자)에서 학위를 받았다.
고양시립합창단은 지난해 7월 이후 상임지휘자 부재 상태로 활동해 왔다. 이번 상임지휘자 채용으로 한층 더 안정적이고 향상된 음악을 선보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진흥 제1부시장은 "고양시립합창단은 전국 최고의 실력을 갖춘 합창단이며 찾아가는 음악회 등으로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다"며 "고양시의 문화예술 발전을 위해 노력해 달라"고 말했다.
이대우 지휘자는 "클래식한 정기연주회는 물론 시민의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공연을 통해 시민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뉴스탑1
광고
광고
광고

〔포토〕 ’2019고양국제꽃박람
가장 많이 읽은 기사
브랜드화 통한 고품질 재배 위한 ‘고려새싹인삼 협동조합’ 창립 /오순남
‘음주후가 더 무서운 까닭’...술 먹은 다음날 아침에는 운전피해야 /오순남
고양시 이봉운 제2부시장 사퇴...임기 4개월 앞두고 사표제출 /오순남
한양파인CC 골프연습장 개장...60타석, 비거리 300m /오순남
고양지역 국회의원 출신 2명 입각...김현미 이어 첫 여성부총리 유은혜 /오순남
생활형 숙박시설, ‘킨텍스 K-TREE’ 분양…기업, 관람객, 해외관광객 수요 풍부 /오순남
고양경찰, 마약 유통한 불법체류 외국인 무더기 구속 /오순남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삼송역 스칸센’ 분양 /오순남
GS건설, ‘일산자이 3차’ 14일 견본주택 오픈 /오순남
고양시,시립합창단 이대우 상임지휘자 위촉 /오순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