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순남 기사입력  2017/04/09 [11:51]
최성 시장, ‘고양시 호수공원 1년 무료 입장권 증정’...선거법 위반?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오순남


 최성 시장이 대선과 관련한 퀴즈를 내고 이를 맞추면 ‘고양시 호수공원 1년 무료입장권 증정’을 내 걸었다.

최 시장은 지난 8일 오후 더불어민주당 대통령 후보로 선출된 문재인 후보와 함께 경선을 치뤘던 안희정 충남지사, 이재명 경기 성남시장과의 호프회동을 마친 이후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소회를 올렸다.

이날 호프회동에서 최 시장은 건배사로 "김대중 정신, 노무현 정신으로 우리의 꿈을 이루자"라고 제안했다.

최 시장은 ‘퀴즈를 맞추면 선물드리고양~’이라는 제목의 글에서 “김대중 전 대통령이 생전에 있었다면 문 후보에게 꼭 조언했을 것”이라면서 자신이 지은 ‘김대중 잠언록’을 전달했다고 설명했다.     

또 경선에서의 검증과정에서 각을 세웠던 것을 의식한 듯 안 지사와 이 시장과의 회포를 말하며 ‘우리는 한 팀이고 가족이고 동지다’라고 강조했다.

이러면서 ‘꼭 촛불민심, 시대정신, 세월호 아이들, 위안부 피해자 어머님, 광주정신과 김대중 정신, 노무현 정신 잊지 맙시다. 그러면 답은 ○○○○이다’라는 퀴즈를 냈다.

이를 맞추면 고양시 호수공원 1년 무료 입장권을 증정한다고 했다.

그러자 300여개에 달하는 네티즌으로부터 ‘좋아요’와 퀴즈에 대한 자신의 답을 댓글로 달고 호응을 보였다.

유 모 씨는 댓글을 통해 “문재인 님 많이 도와주고 다음 대선 때까지 폭풍성장하시라. 이번 경선에서 여지없이 문님을 지지 해야 해서 많이 힘드셨겠지만 많은 국민들이 지지할 것이다. 문님과 함께 더 민주 기둥이 되 달라”고 격려했다.

또 경남 산청이라고 밝힌 한 네티즌은 “상품(무료입장권)줘도 쉽게 못간다”며 아쉬워 했다.

이를 두고 일부 네티즌들은 최 시장의 재치에 대해 재미있다는 반응이다.

최 시장이 상품으로 내건 호수공원은 입장권이 없다. 당연히 연중무휴 무료일 수밖에 없기 때문이다. 따라서 선거법 위반소지는 없다.

거기에다 최 시장은 오는 28일부터 5월14일까지 개최 예정된 고양국제꽃박람회를 언급하며 ‘꼭 놀러와 저를 찾고양’이라는 댓글을 달고 홍보도 빼놓지 않았다.   

네티즌들은 또 최 시장이 문 후보에게 ‘진정한 승자가 되는 비법’이라면서 건넨 ‘김대중 잠언록’에 대해서 많은 관심을 나타냈다.

최 시장이 책을 문 후보에게 전하면서 자신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부분에서 빨간색으로 밑줄을 그었기 때문이다.

최 시장이 전달한 잠언록에는 ‘마지막승자는 항상’이라는 소제목에 “국민은 잘 못 판단하기도 하고 흑색선전에 현혹되기도 한다. 엉뚱한 오해를 하기도하고 집단 심리에 이끌려 비이성적인 행동을 하기도 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에게는 국민이외 믿을 대상이 없다”거나“국민이 언제나 현명한 것은 아니다. 그러나 민심은 마지막에 가장 현명하다. 국민이 언제나 승리하는 것은 아니다. 그러나 마지막 승리자는 국민이다”는 등 김대중 전 대통령의 평소 철학이 옮겨졌다. 

한 모 씨라고 밝힌 네티즌은 “책을 그냥 주는 것도 아니고 빌려준다 해서(문 후보에게)빵 터졌다”며“책을 사볼 것”이라고 댓글을 달았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뉴스탑1
※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확인 여부가 표시되며, 실명확인 되지 않은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 실명인증
  • ※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이제 좀 안심해도
가장 많이 읽은 기사
‘현장에 답이 있다’...민주당, 고양시정 이용우, GTX-A노선 사업 현장 방문 /오순남
통합당 김영환·김현아, 강변북로 입체화도로 공약...강변북로 지하고속도로 추진 /오순남
〔포토〕‘나도 한 힘 보태야지’...(사)한국미래청소년환경단 김진호 총재 /오순남
민주당 이용우 고양시정 후보, ‘지하철3호선과 경의중앙선 연결’ 공약 /오순남
킨텍스, ’2020 코리아렌탈쇼' 개최...‘스마트한 리빙을 위한 렌탈의 모든 것’ /오순남
고양 사람들― (주)신세기바이오/그린 김용범 대표이사 /허윤
고양시, 큰길가 쓰레기더미에 불‘식겁’...실화냐, 방화냐 /오순남
고양시, 종로한강다목적운동장 소유권 이전, 강력 요구 /오순남
고양경찰, 덕양구청 제2자유로 긴급신고 위치표지판 설치...신속출동 관계기관 협업 /오순남
고양시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 체육대회 개최 /오순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