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순남 기사입력  2017/11/15 [14:29]
고양시, 5년 연속 소셜미디어 대상 수상
- 대한민국 인터넷소통대상 공공부문·콘텐츠부문 대상 ‘2관왕’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사진제공=고양시)15일 서울시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고양고양이' 캐릭터(최서영 주무관 분)와 함께 최성 시장(왼쪽2번째)과 이재필 공보담당관(왼쪽)남기준SNS홍보팀장(오른쪽2번째)과 변재희 주무관(오른쪽)이 수상이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오순남


고양시는
10회 대한민국 소셜미디어대상·대한민국 인터넷소통대상인터넷소통 공공부문 대상, 디지털콘텐츠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날 서울시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두 가지 상을 수상하면서 겹경사를 맞았다.

수상단체 선정에는 3500여 명의 패널과 전문가 등 평가단이 참여해 기업 214개와 148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인터넷·소셜 소통지수를 종합적으로 평가했다.

이에 고양시는 2013년 대한민국 소셜미디어대상 공공부문 대상, 2014년 대한민국 인터넷소통대상 공공부문 대상, 2015년 대한민국 인터넷소통 공공부문 종합대상, 2016년 소통CEO분야 대상, 대한민국 디지털콘텐츠대상에 이어 5년 연속 전국 SNS 우수지자체로 자리매김했다.

대한민국 인터넷소통대상은 ()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국회 후원으로 SNS를 포함한 디지털 기반의 소통마케팅 도구를 활용해 신뢰 있는 소통을 이루는 기업 과 공공기관의 우수사례를 발굴, 확산을 위해 매년 개최되고 있다.

고양시는 2010년 공식 트위터와 블로그를 시작해 2011년 페이스북, 유튜브 채널을 열어 시정 홍보와 시민 소통에 적극 활용하고 있다.

현재 양이 캐릭터를 이용해 재미와 감동이 있는 콘텐츠 기획으로 페이스북 14만 명, 트위터 4만 명, 인스타그램 7000명 등으로 많은 회원을 보유하고 있다.

최성 시장은 “SNS 소통분야 5년 연속 대상이라는 영예를 안기까지 SNS를 통해 활발하게 시정에 참여하고 시의 소통의지에 화답한 시민께 진심으로 감사 드린다앞으로도 명실상부 대한민국의 SNS 소통특별시로서 시민에게 더욱 가까이 다가갈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뉴스탑1
광고

〔포토〕‘나도 한 힘 보태야지
가장 많이 읽은 기사
독도사랑회, 제5회 대한민국 독도홍보대상 시상 /오순남
고양시기업경제인연합회, 일자리 창출 앞장 /오순남
고양시, 염화칼슘 수백톤 무방비 방치로 환경오염 심각 /오순남
‘빌릴 수 있는 모든 것’ ‘2018 코리아렌탈쇼’개막 /오순남
“전통마을숲 복원사업 후보지를 추천해 주세요~” /가평투데이
고양 지축지구 ‘지축역 한림 풀에버’ 인기 /오순남
고양문화재단 신임 대표, 박정구 고양예총 회장 내정 /오순남
인천 새정치민주연합 기초선거 공천 “안 의원측 전원 탈락” /오늘뉴스
김필례 바른당 고양시장 후보 선거사무소 27일 개소 /오순남
고양 저유소 400만리터 저장탱크 큰 불...소방서 대응 2단계 발령 /오순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