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순남 기사입력  2018/01/18 [16:42]
고양시, 노후경유차 조기폐차 보조금 지원
-12년간 노후경유차 1만2300대 폐차 지원...올해는 3000여대 대상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고양시는 노후 경유자동차를 조기 폐차할 경우 보조금을 지급한다고 18일 밝혔다.

시는 미세먼지와 질소산화물 등 대기오염물질을 저감해 대기질을 개선하기위해 노후경유자동차 조기폐차 보조금 지원 사업을 시행한다.

이번 지원사업의 대상이 되는 자동차는 현재 고양시에 등록된 차량(사용본거지 기준)중 대기관리권역에 2년 이상 연속 등록된 경유자동차로 20051231일 이전에 제작된 차량이다

최종 소유자의 소유기간이 6개월 이상이어야 하고 배출가스 저감장치 부착이나 저공해엔진 개조 비용에 대한 보조금을 지급받은 이력이 없어야한다.

지원 금액 산정은 차종에 따라 자동차등록증에 기재된 차량등록제원과 보험개발원에서 발행한 기준가액표를 비교해 가장 유사한 기준가액을 적용한다.

대상자가 저소득층일 경우 차량 상한액 165만 원의 범위 내에서 10% 추가 지원할 예정이다.

조기폐차 보조금 지원을 받기 위해서는 한국자동차환경협회로 신청서류를 접수해 조기폐차 보조금 지원 대상 차량으로 적격판정을 받아야 한다.

시는 지난해까지 12년 동안 12300대의 노후경유차 폐차 보조금을 지급했다.  

올해는 3000대의 차량에 조기폐차 보조금을 지원할 예정으로 사업 예산 소진 시 지원이 마감된다.

자세한 사항은 시청 홈페이지 고시 공고란을 참고하거나 고양시 민원콜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뉴스탑1
광고

〔포토〕‘나도 한 힘 보태야지
가장 많이 읽은 기사
킨텍스,대한민국 3등 동네 전시장 전락 우려된다 /오순남
고양 지축지구 ‘지축역 한림 풀에버’ 인기 /오순남
독도사랑회, 제5회 대한민국 독도홍보대상 시상 /오순남
◈고양시 승진 예정자 2018년12월7일자 /오순남
일산동부경찰, 편의점 위장취업 상습절도 30대 구속 /오순남
이낙연 국무총리, 열수송관 사고현장 방문 /오순남
고양시의원, 행감 자료 무단으로 가져간 공무원 검찰 고소 /오순남
고양시 백석역 인근 난방공사 배관사고 온수공급 재개...완전복구는 4~5일 /오순남
원마인드 인성교육원, 도래울초 진로인성교육 성료 /오순남
“전통마을숲 복원사업 후보지를 추천해 주세요~” /가평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