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순남 기사입력  2018/08/16 [16:15]
고양시기업경제인연합회, 일자리 창출 앞장
가구판매·유통 코디네이터 양성과정 25명 수료증 전달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오순남

()고양시기업경제인연합회는 가구 판매·유통 코디네이터 양성과정을 마친 훈련생에게 수료증을 전달했다고 16일 밝혔다.

가구 판매·유통 코디네이터 양성과정은 고용노동부와 고양시가 주관하는 지역·산업 맞춤형 일자리 창출지원 사업으로 ()고양시기업경제인연합회이 지난해에 이어 교육과정을 수행했다.

이 사업은 고양·일산가구단지 등 관내 가구산업 활성화를 위해 곧바로 현장에 투입할 수 있는 가구분야 전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에 훈련생 25명은 지난 723~814일까지 총 102시간 교육을 받았다.

이들은 교육을 통해 가구전반에 대한 이론과 기업체 수요조사를 통한 맞춤형 현장실습도 가졌다.

연합회는 훈련을 마친 수료생들은 관련지식이 전무하던 교육이전과 달리 며칠 동안이지만 전문지식을 얻고 취업도 할 수 있어 만족해 한 것으로 설명했다.

또 인력난을 겪고 있던 가구 산업 구인업체에서도 이들의 채용연계에 적극적인 의사를 전달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훈련생들은 교육비와 재료비는 전액무료로 미취업 청년층, 경력단절 여성, 중장년층, 고양시민이 우선대상이다.

4대보험 미가입자, 사업자등록증 소지자 연매출 15000만원 이하인 경우도 참여가능하다.

이상헌 연합회장은 지속적으로 지역 특화 가구산업에 부합하는 맞춤형 현장실무인력 양성교육을 통해 기술능력을 갖춘 인력공급을 통한 일자리 창출이 늘어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뉴스탑1
광고

〔포토〕 ‘이제 좀 안심해도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음주후가 더 무서운 까닭’...술 먹은 다음날 아침에는 운전피해야 /오순남
‘내년 봄 튤립 보러 오세요’...‘2020고양국제꽃박람회’, 튤립 구근 58만개 식재 /오순남
〔포토〕 ‘이제 좀 안심해도 되나요’...일본차, 세 자리 차량번호판에 기대 /오순남
고양시, 소형 폐 가전제품과 폐 휴대폰 상시 수거 사업 추진 /오순남
고양시 사유지 침범 주먹구구식 공사 민원 자초 말썽 /운영자
이재준 시장, ‘수능 수험표 할인’ 아닌 ‘고3 학생 할인’이 맞다 /오순남
고양시, ‘오·왕 팀장의 유튜브 먹혔다’...인터넷소통대상 수상 /오순남
고양시, 세르비아에 ‘고양 스마트시티’ 우수성 소개 /오순남
고양시, 공직자 대상 적극행정 사례교육 /오순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