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순남 기사입력  2018/08/16 [16:15]
고양시기업경제인연합회, 일자리 창출 앞장
가구판매·유통 코디네이터 양성과정 25명 수료증 전달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오순남

()고양시기업경제인연합회는 가구 판매·유통 코디네이터 양성과정을 마친 훈련생에게 수료증을 전달했다고 16일 밝혔다.

가구 판매·유통 코디네이터 양성과정은 고용노동부와 고양시가 주관하는 지역·산업 맞춤형 일자리 창출지원 사업으로 ()고양시기업경제인연합회이 지난해에 이어 교육과정을 수행했다.

이 사업은 고양·일산가구단지 등 관내 가구산업 활성화를 위해 곧바로 현장에 투입할 수 있는 가구분야 전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에 훈련생 25명은 지난 723~814일까지 총 102시간 교육을 받았다.

이들은 교육을 통해 가구전반에 대한 이론과 기업체 수요조사를 통한 맞춤형 현장실습도 가졌다.

연합회는 훈련을 마친 수료생들은 관련지식이 전무하던 교육이전과 달리 며칠 동안이지만 전문지식을 얻고 취업도 할 수 있어 만족해 한 것으로 설명했다.

또 인력난을 겪고 있던 가구 산업 구인업체에서도 이들의 채용연계에 적극적인 의사를 전달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훈련생들은 교육비와 재료비는 전액무료로 미취업 청년층, 경력단절 여성, 중장년층, 고양시민이 우선대상이다.

4대보험 미가입자, 사업자등록증 소지자 연매출 15000만원 이하인 경우도 참여가능하다.

이상헌 연합회장은 지속적으로 지역 특화 가구산업에 부합하는 맞춤형 현장실무인력 양성교육을 통해 기술능력을 갖춘 인력공급을 통한 일자리 창출이 늘어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뉴스탑1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이제 좀 안심해도
가장 많이 읽은 기사
‘현장에 답이 있다’...민주당, 고양시정 이용우, GTX-A노선 사업 현장 방문 /오순남
통합당 김영환·김현아, 강변북로 입체화도로 공약...강변북로 지하고속도로 추진 /오순남
〔포토〕 ’2019고양국제꽃박람회’ 오프닝 테이프 커팅 /오순남
고양시, 친환경 콘덴싱 보일러 설치비용 지원...20~50만원 /오순남
고양병 홍정민 후보, 4차 산업 미래위원회 구성 /오순남
한전, 고양시 변전소 건설 지역주민과 토지주들 반발 /허윤
고양시, 종로한강다목적운동장 소유권 이전, 강력 요구 /오순남
고양시, 소형 폐 가전제품과 폐 휴대폰 상시 수거 사업 추진 /오순남
최성 시장, ‘피해자 중심’ 한일 위안부 합의 대응 촉구 /오순남
고양경찰, 덕양구청 제2자유로 긴급신고 위치표지판 설치...신속출동 관계기관 협업 /오순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