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신보 기사입력  2014/04/30 [10:33]
논문표절 의혹에 이어 특혜시비 논란도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승용 의원 논문표절 의혹, 반사회적 범죄”
이석형 전남도지사 예비후보 "중대결단 할 수도…"
 
 

새정치민주연합 전남도지사 이석형 예비후보는 “논문 표절은 반사회적 범죄로 대한민국 국민 모두가 용납하지 않는 중대 사안”이라고 주장하며 당사자인 주승용 의원이 직접 구체적이고 실증적인 해명에 나설 것을 촉구했다.
 

그는 이어 “일반 청년 학도의 경우 박사 학위를 취득하기 위해 청춘을 다 바친다고 할 정도로 힘든 시간과 노력이 필요한 것으로 안다”며 “단순히 간판용 박사 학위를 따기 위해 논문 표절에 나섰다면 국민적 지탄을 면치 못할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 후보는 또 "최근 학계는 논문 표절에 관한 가이드라인 중 하나로 다른 연구결과나 보고서를 자신이 연구한 것처럼 위장하는 것도 명백한 표절로 판단한다"며 이에 대한 주승용 의원의 분명한 소명과 검증이 불가피하다고 덧붙였다.
 

취재단이 입수한 자료에 의하면 주승용 의원의 논문, 1,209 전체문장 중 420 문장이 표절의심문장으로 나타나고 있다.

특히 주승용 의원의 논문 표절 의혹과 관련하여 대학원 입학시험과 졸업시험, 출석부, 각 교과목의 시험지 등 자료를 요청하고 <전남대학교 대학원 교학규정 및 대학원 내규>에 의한 규정을 준수하였는지 박사학위 특혜시비 논란도 확인할 계획이다.
 

새정치민주연합 전남도지사 경선 일정이 5월 10일(토) 전남 장흥에서 하기로 확정된 가운데 이 후보는 불법탈법행위에 대한 중앙당의 조치를 지켜본 뒤 중대 결단을 할 수 있다고 밝혀 경선의 새로운 변수가 되고 있다.
 

특별취재단 jangsan95@gmail.com
원본 기사 보기:연합신보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뉴스탑1
광고

〔포토〕‘나도 한 힘 보태야지
가장 많이 읽은 기사
킨텍스,대한민국 3등 동네 전시장 전락 우려된다 /오순남
고양 지축지구 ‘지축역 한림 풀에버’ 인기 /오순남
독도사랑회, 제5회 대한민국 독도홍보대상 시상 /오순남
◈고양시 승진 예정자 2018년12월7일자 /오순남
일산동부경찰, 편의점 위장취업 상습절도 30대 구속 /오순남
이낙연 국무총리, 열수송관 사고현장 방문 /오순남
고양시의원, 행감 자료 무단으로 가져간 공무원 검찰 고소 /오순남
고양시 백석역 인근 난방공사 배관사고 온수공급 재개...완전복구는 4~5일 /오순남
원마인드 인성교육원, 도래울초 진로인성교육 성료 /오순남
“전통마을숲 복원사업 후보지를 추천해 주세요~” /가평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