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신보 기사입력  2014/04/30 [10:33]
논문표절 의혹에 이어 특혜시비 논란도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승용 의원 논문표절 의혹, 반사회적 범죄”
이석형 전남도지사 예비후보 "중대결단 할 수도…"
 
 

새정치민주연합 전남도지사 이석형 예비후보는 “논문 표절은 반사회적 범죄로 대한민국 국민 모두가 용납하지 않는 중대 사안”이라고 주장하며 당사자인 주승용 의원이 직접 구체적이고 실증적인 해명에 나설 것을 촉구했다.
 

그는 이어 “일반 청년 학도의 경우 박사 학위를 취득하기 위해 청춘을 다 바친다고 할 정도로 힘든 시간과 노력이 필요한 것으로 안다”며 “단순히 간판용 박사 학위를 따기 위해 논문 표절에 나섰다면 국민적 지탄을 면치 못할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 후보는 또 "최근 학계는 논문 표절에 관한 가이드라인 중 하나로 다른 연구결과나 보고서를 자신이 연구한 것처럼 위장하는 것도 명백한 표절로 판단한다"며 이에 대한 주승용 의원의 분명한 소명과 검증이 불가피하다고 덧붙였다.
 

취재단이 입수한 자료에 의하면 주승용 의원의 논문, 1,209 전체문장 중 420 문장이 표절의심문장으로 나타나고 있다.

특히 주승용 의원의 논문 표절 의혹과 관련하여 대학원 입학시험과 졸업시험, 출석부, 각 교과목의 시험지 등 자료를 요청하고 <전남대학교 대학원 교학규정 및 대학원 내규>에 의한 규정을 준수하였는지 박사학위 특혜시비 논란도 확인할 계획이다.
 

새정치민주연합 전남도지사 경선 일정이 5월 10일(토) 전남 장흥에서 하기로 확정된 가운데 이 후보는 불법탈법행위에 대한 중앙당의 조치를 지켜본 뒤 중대 결단을 할 수 있다고 밝혀 경선의 새로운 변수가 되고 있다.
 

특별취재단 jangsan95@gmail.com
원본 기사 보기:연합신보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뉴스탑1
※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확인 여부가 표시되며, 실명확인 되지 않은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 실명인증
  • ※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이제 좀 안심해도
가장 많이 읽은 기사
고양시 송이섭 국장 명예퇴임 /허윤
‘네가 안 나가면 나도 안 나가’...고양시을 후보들 토론회 두고 ‘시끌시끌’ /오순남
고양시, 종로한강다목적운동장 소유권 이전, 강력 요구 /오순남
고양署, 원당지구대 ‘농작물절도예방경고알림판’ 설치 /오순남
민주당 이용우 고양시정 후보, ‘지하철3호선과 경의중앙선 연결’ 공약 /오순남
고양시의회, 4월 첫날 위기극복지원금 안건 처리 /오순남
‘현장에 답이 있다’...민주당, 고양시정 이용우, GTX-A노선 사업 현장 방문 /오순남
통합당 김영환·김현아, 강변북로 입체화도로 공약...강변북로 지하고속도로 추진 /오순남
고양시, ‘농가 한숨’에 취약 계층 1000여명 농산물 지원 /오순남
고양 사람들― (주)신세기바이오/그린 김용범 대표이사 /허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