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순남 기사입력  2018/11/07 [10:57]
고양시, ‘유소년야구 꿈의 캠프’...박찬호 유소년야구캠프
고양 출신 김혜성 선수(넥센) 멘토로 참여…오는 10~11일 NH인재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오순남

고양시가 후원하고 ()박찬호장학재단이 주최하는 ‘2018 고양시-박찬호 유소년야구캠프가 열린다.

이번 캠프는 오는 10~1112일 일정으로 고양시 소재 NH인재원에서 ‘The players of wonder(놀라운 선수들)’을 주제로 진행된다.

전국에서 51의 경쟁률을 뚫고 선발된 유소년 야구선수(초등학교 4~6학년)120명과 코리안특급박찬호 선수 등 프로야구 전·현직 선수로 구성된 멘토 12명이 참가한다.

캠프에 참가하는 멘토는 ‘1200이닝, 1200탈삼진의 대기록을 세운 송승준, 오현택, 민병헌(이상 롯데), 이성열, 정근우, ‘KBO를 대표하는 우타자김태균(이상 한화), 황재균(KT), 김혜성, ‘넥센의 캡틴서건창(이상 넥센), 홍성흔(샌디에이고), 차명주(KBO 육성위원) 등 프로야구 올스타급이다.

특히 20111회 캠프 참가자로 폭풍 성장한 김혜성 선수(넥센·내야수)가 이번에는 멘토로 참가할 예정으로 눈길을 끌고 있다.

김 선수는 2011년 문촌초등학교 6학년 때 캠프에 참가, 선배들의 가르침으로 꿈을 다졌던 것으로 알려졌다.

캠프를 거쳐 간 유소년야구선수만 1000여 명으로 캠프가 진행된 지난 8년 동안 캠프에 참가했던 선수 다수가 2014, 2016리틀야구월드시리즈에 참가, 우승과 준우승을 일궈내는 성과를 내는 등 최고의 유소년야구캠프라는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박찬호 선수는 “2011년부터 고양시의 적극적인 후원으로 캠프가 진행되고 있다면서 유소년야구선수들이 멘토를 통해 자신의 꿈을 더욱 단단하게 만들고 목표를 향해 나아갈 수 있도록 더욱 내실을 다지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뉴스탑1
※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확인 여부가 표시되며, 실명확인 되지 않은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 실명인증
  • ※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이제 좀 안심해도
가장 많이 읽은 기사
‘현장에 답이 있다’...민주당, 고양시정 이용우, GTX-A노선 사업 현장 방문 /오순남
통합당 김영환·김현아, 강변북로 입체화도로 공약...강변북로 지하고속도로 추진 /오순남
고양시, 큰길가 쓰레기더미에 불‘식겁’...실화냐, 방화냐 /오순남
고양시, 종로한강다목적운동장 소유권 이전, 강력 요구 /오순남
고양경찰, 덕양구청 제2자유로 긴급신고 위치표지판 설치...신속출동 관계기관 협업 /오순남
〔포토〕‘나도 한 힘 보태야지’...(사)한국미래청소년환경단 김진호 총재 /오순남
민주당 이용우 고양시정 후보, ‘지하철3호선과 경의중앙선 연결’ 공약 /오순남
고양 사람들― (주)신세기바이오/그린 김용범 대표이사 /허윤
고양시 28번째 확진자, 영국 입국 20대 교환학생 /오순남
고양도시관리공사, 직원 우수제안 공모 선정...창의적 아이디어 발굴 /오순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