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순남 기사입력  2018/12/05 [11:50]
고양시 백석역 인근 난방공사 배관사고 온수공급 재개...완전복구는 4~5일
밤사이 긴급복구로 5일 오전 8시께부터 온수제공...고양시 인근도로에 염화칼슘 살포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오순남

고양시 일산동구 백석동 인근 난방공사 배관사고로 온수공급이 중단됐으나 5일 오전 8시께부터 공급이 재재됐다.

한국지역난방공사와 고양시 등에 따르면 지난 4일 오후 841분께 일산동구 백석역 인근 도로에서 지역 난방공사가 매립한 850배관이 터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이 사고로 차량을 운전하던 손모(68)씨가 파손된 도로에 빠져 숨졌으며 발에 2도나3도 화상을 입은 송모(39)씨 등 2명은 중상, 양모(13)군 등 21명은 경상을 입었다.

이 사고로 흰돌마을 3개단지 등 2565세대가 난방용수 공급이 중단되는 불편을 겪었고 이 일대 교통통행이 통제돼 혼잡을 빚었다.

사고 직후 소방관과 시청직원, 경찰 등 163명의 인력과 36대의 장비가 동원돼 안전조치에 나섰으며 난방공사는 긴급 복구작업을 벌였다.

난방공사는 파열된 지점의 밸브는 잠그고 지하 2.5미터에 묻힌 배관의 누수 지점을 확인해 용접사 등이 밤새도록 복구 작업을 진행했다.

또 파손 부위를 우회하는 임시배관을 통해 일시 차단된 주거지역에 온수를 정상적으로 공급한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사고가 난 지역의 4차선도로는 차량을 통제했으며 4~5일 정도면 완전 복구가 가능한 것으로 확인됐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뉴스탑1
광고

〔포토〕‘나도 한 힘 보태야지
가장 많이 읽은 기사
독도사랑회, 제5회 대한민국 독도홍보대상 시상 /오순남
고양시기업경제인연합회, 일자리 창출 앞장 /오순남
고양시, 염화칼슘 수백톤 무방비 방치로 환경오염 심각 /오순남
‘빌릴 수 있는 모든 것’ ‘2018 코리아렌탈쇼’개막 /오순남
“전통마을숲 복원사업 후보지를 추천해 주세요~” /가평투데이
고양 지축지구 ‘지축역 한림 풀에버’ 인기 /오순남
고양문화재단 신임 대표, 박정구 고양예총 회장 내정 /오순남
인천 새정치민주연합 기초선거 공천 “안 의원측 전원 탈락” /오늘뉴스
김필례 바른당 고양시장 후보 선거사무소 27일 개소 /오순남
고양 저유소 400만리터 저장탱크 큰 불...소방서 대응 2단계 발령 /오순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