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순남 기사입력  2019/03/02 [19:49]
‘자랑스런 독립유공자가 증조부님’...고양시 오미근 팀장
3·1절 100주년, 오웅묵 선생 등 독립유공자 333명 포상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오순남

3·1100주년을 맞아 3·1운동과 관련해 경기 고양시 한 공무원의 증조부가 독립유공자 포상(대통령표창)을 추서 받아 눈길을 끌었다.

정부는 3·1100주년을 맞아 3·1운동과 학생운동, 의병, 국내·외 항일운동 등을 통해 독립에 기여한 순국선열과 애국지사 333명을 발굴, 건국훈장과 건국포장, 대통령표창을 추서했다.

이번에 포상되는 독립유공자는 건국훈장 26(애국장 8, 애족장 18), 건국포장 10, 대통령표창 297, 여성은 75명이다.

·포장과 대통령표창은 제100주년 31절 중앙기념식장과 지방자치단체가 주관하는 기념식장에서 유족에게 각각 수여된 가운데 충남동부보훈지청에서는 7명과 함께 오웅묵 선생에 대한 독립유공자 포상을 전수했다.

오웅묵 선생은 19194월께 충남 아산군 선장면에서 독립만세운동에 참여해 활동하다 체포돼 태 60도를 받았던 것으로 확인됐다.

오웅묵 선생은 경기 고양시 언론홍보담당관에서 근무하는 오미근 팀장의 증조부로 오 팀장은 공무원으로서 남다른 감회를 나타냈다.

오 팀장은 페이스북을 통해 증조할아버지는 일제탄압으로 감옥에서 고생하시고 할아버지는 노역에 끌려가 고생하셨다여태껏 묻혀 있다가 이제라도 유공자로서 대우를 해준다는 가족들 모두 나라사랑에 대한 마음가짐이 달라졌고 가족애도 두터워졌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아직도 남북은 분단돼 있어 힘들게 지킨나라를 반드시 지켜야한다다시는 무고한 백성이 희생당하지 않고 복한 나라가되기를 바라고 또 바란다고 썼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뉴스탑1
※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확인 여부가 표시되며, 실명확인 되지 않은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 실명인증
  • ※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이제 좀 안심해도
가장 많이 읽은 기사
‘현장에 답이 있다’...민주당, 고양시정 이용우, GTX-A노선 사업 현장 방문 /오순남
통합당 김영환·김현아, 강변북로 입체화도로 공약...강변북로 지하고속도로 추진 /오순남
〔포토〕‘나도 한 힘 보태야지’...(사)한국미래청소년환경단 김진호 총재 /오순남
민주당 이용우 고양시정 후보, ‘지하철3호선과 경의중앙선 연결’ 공약 /오순남
킨텍스, ’2020 코리아렌탈쇼' 개최...‘스마트한 리빙을 위한 렌탈의 모든 것’ /오순남
고양 사람들― (주)신세기바이오/그린 김용범 대표이사 /허윤
고양시, 큰길가 쓰레기더미에 불‘식겁’...실화냐, 방화냐 /오순남
고양시, 종로한강다목적운동장 소유권 이전, 강력 요구 /오순남
고양경찰, 덕양구청 제2자유로 긴급신고 위치표지판 설치...신속출동 관계기관 협업 /오순남
고양시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 체육대회 개최 /오순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