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순남 기사입력  2019/11/15 [15:38]
고양시, ‘오·왕 팀장의 유튜브 먹혔다’...인터넷소통대상 수상
시, 대한민국 인터넷소통대상 7년 연속 수상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오순남

경기 고양시가 올해 소통을 위해 최고로 선도적인 역할을 했다는 의미의 대한민국인터넷소통대상 리딩 스타(Leading Star)을 수상했다.

15일 시에 따르면 대한민국 인터넷소통대상은 기업과 기관별 소통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공공기관이나 기업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소통활동 지수를 진단해 우수사례를 시상하는 최고 권위의 상이다.

이에 지난13일 시는 서울 한국언론진흥재단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12회 대한민국인터넷소통대상·소셜미디어대상시상식에서 대한민국인터넷소통대상 리딩 스타 상을 수상했다.

시는 고양이 캐릭터를 활용한 페르소나마케팅의 일환이라는 점에서 타 지자체와 차별성을 가지고 있으며 SNS를 활용한 적극적인 민원응대, 주민들과의 쌍방향 소통 공간을 구축하고 있다는 점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시 언론홍보담당관에서 근무하는 두 팀장이 직접 출연해 제작한 오왕팀장의 사()생활’, ‘고양시 특산물 홍보 뮤직비디오’, ‘펭수 친구 괭수등 재미있고 신선한 시정홍보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상당한 수준의 아이디어와 제작 솜씨, 오미근 영상홍보 팀장등 두 팀장의 잘 맞는 호흡으로 팀워크가 돋보인다는 평가다.

특히 이미지가 망가지는 것을 마다하지 않는 듯 몸을 사리지 않는 왕연우 ‘SNS 홍보 팀장의 연기는 보는 사람들에게 웃음과 감탄을 주고 있다.

시는 앞으로도 최근 개설한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공식계정을 통해 시민을 위한 11 맞춤형 서비스를 적극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주시운 시 언론홍보담당관은 관공서는 딱딱하다는 고정관념에서 벗어나 시민 중심에서 콘텐츠를 만들고자 했던 노력을 꾸준히 한 덕분에 7년 연속 수상이라는 영광을 안았다시가 명실상부 SNS 최우수 지자체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신 시민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뉴스탑1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이제 좀 안심해도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음주후가 더 무서운 까닭’...술 먹은 다음날 아침에는 운전피해야 /오순남
〔포토〕 ‘이제 좀 안심해도 되나요’...일본차, 세 자리 차량번호판에 기대 /오순남
고양시에서 보기드문 대형 음식점 어울림누리 한정식 /허윤
〔포토〕 ’2019고양국제꽃박람회’ 오프닝 테이프 커팅 /오순남
한전, 고양시 변전소 건설 지역주민과 토지주들 반발 /허윤
최성 전 시장, 국익 위한 ‘DJ 실사구시’ 문재인 정부에 제시 /오순남
〔포토〕‘나도 한 힘 보태야지’...(사)한국미래청소년환경단 김진호 총재 /오순남
고양시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 체육대회 개최 /오순남
‘2017고양호수꽃빛축제’ 12월 15일부터 개최 /오순남
고양시자원봉사센터, 한국건설기술연구원과 함께하는 철새 모이 주기 /오순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