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순남 기사입력  2020/02/27 [13:29]
킨텍스, 이슬람 참관객 위한‘할랄푸드 유치’
할랄푸드와 함께 채식주의자 위한 다양한 비건 메뉴도 운영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경기 고양시 소재 국제전시장 킨텍스는 이슬람 참관객 위한 할랄푸드 식음사업장을 오픈한다고 26일 밝혔다.

할랄푸드는 할랄에 의해 무슬림에게 허용된 식음료다. 과일, 야채, 곡류 등 식물성 음식과 어류, 어패류 등의 해산물, 이슬람의 종교의식에 따라 도살된 육류와 같이 이슬람 율법 아래에서 무슬림이 먹고 쓸 수 있도록 허용된 제품들을 총칭한다.

국내는 이태원을 중심으로 할랄푸드가 문화현상으로 번지고 있을 정도로 각광을 받고 있다. 예전에는 특정 종교인이 먹는 음식으로 생각했는데 대량 생산, 유통되는 식품에 비해 신선하고 안전하다는 인식이 확산돼 웰빙을 추구하는 세태와도 맞아떨어졌다.

이날 오픈하는 킨텍스 할랄푸드 음식점은 킨텍스 제2전시장 1층에 자리하고 있다. 국내 할랄푸드 식자재 공급 업체인 알페도코리아가 운영하는 에페스케밥(Efes kebab)’이다.

에페스케밥은 서울 인사동, 경기도 평택, 오션월드, 원마운트, 용평리조트 등 주요 관광지에 사업장을 운영하고 있는 국내 대표 할랄푸드 음식점이다.

에페스케밥의 대표 음식으로는 닭고기, 양고기를 이용한 케밥과 야생난초뿌리인 살렙을 원재료로 하는 쫀득한 식감의 터키식 아이스크림이다.

연간 20만 명 이상의 외국인이 방문하는 킨텍스는 에페스케밥오픈으로 엄격한 율법에 따라 허용된 음식만 먹는 이슬람 참관객들의 입맛을 사로잡을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또 킨텍스는 할랄푸드 이외에도 채식주의자를 위한 비건(Vegan) 메뉴를 다양하게 운영하고 있다. 비건은 육류와 생선은 물론 우유와 달걀, 동물성 지방 등 동물성 식품을 완전히 먹지 않는 엄격한 채식을 말한다.

국내 프랜차이즈 업계 최초로 출시한 롯데리아의 식물성 버거인 미라클버거’, 전주단지네의 나물 비빔밥’, 본우리반상의 오색 비빔밥등 다양한 메뉴로 다변화되는 참관객들의 성향을 충족시키고 있다.

킨텍스는 최근 제3전시장 건립이 확정됨에 따라 향후 관람객 1000만명 방문을 예상하고 있으며 외국인 방문객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 제공을 계획하고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뉴스탑1
※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확인 여부가 표시되며, 실명확인 되지 않은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 실명인증
  • ※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이제 좀 안심해도
가장 많이 읽은 기사
‘현장에 답이 있다’...민주당, 고양시정 이용우, GTX-A노선 사업 현장 방문 /오순남
통합당 김영환·김현아, 강변북로 입체화도로 공약...강변북로 지하고속도로 추진 /오순남
〔포토〕‘나도 한 힘 보태야지’...(사)한국미래청소년환경단 김진호 총재 /오순남
민주당 이용우 고양시정 후보, ‘지하철3호선과 경의중앙선 연결’ 공약 /오순남
킨텍스, ’2020 코리아렌탈쇼' 개최...‘스마트한 리빙을 위한 렌탈의 모든 것’ /오순남
고양 사람들― (주)신세기바이오/그린 김용범 대표이사 /허윤
고양시, 큰길가 쓰레기더미에 불‘식겁’...실화냐, 방화냐 /오순남
고양시, 종로한강다목적운동장 소유권 이전, 강력 요구 /오순남
고양경찰, 덕양구청 제2자유로 긴급신고 위치표지판 설치...신속출동 관계기관 협업 /오순남
고양시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 체육대회 개최 /오순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