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아카데미, 협력게임, 성격테스트, 힐링공연 등 다양한 온라인 문화콘텐츠
‘사고’, ‘자제’, ‘교류’하는 법 알려 줄 ‘인성 교육’…글로벌 리더 목표
'원마인드 인성교육원'은 청소년을 위해 ‘사고’하고 ‘교류’하며, ‘도전’하는 마인드를 키우기 위한 ‘2020 온라인 인성캠프 마음아, 괜찮아’를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오는 12~14일까지 열리는 온라인 ‘마음아, 괜찮아’ 캠프는 고양과 파주를 비롯한 전국의 중·고등학생과 학부모를 위해 마련됐다.
코로나19가 발생하고 확산하면서 학교와 가정에서 부족한 인성 교육을 보완하기 위해 올해 처음으로 온라인 청소년 캠프를 무료로 열린다.
캠프는 전 프로그램을 온라인으로 전환해 매일 오전 10~12시, 오후 2~5시/ 오후7~8시 등 3차례 유튜브(YouTube)와 화상채팅플랫폼 줌(ZOOM)으로 진행한다.
원마인드 인성교육원은 이번 청소년 캠프가 온라인 수업 전환, 비대면 일상의 지속으로 심신이 지친 청소년과 학부모들에게 온라인 콘텐츠를 통해 인성을 개발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인성캠프는 ▲아카데미 ▲공연 ▲팀미션 게임 ▲강연 등 총 4가지로 구성됐다. 아카데미는 보컬트레이닝, 랜선 여행 등 학생들이 원하는 강좌를 온라인으로 배울 수 있다.
공연은 국내 유일 클래식 전문 음악학교인 새소리음악중고등학교 학생들이 캠프 참가자들을 위한 다양한 클래식 공연을 온라인으로 선보인다. 각국 대학생들이 창작한 세계문화댄스 공연도 온라인으로 즐길 수 있다.
팀 미션게임은 IYF 온라인 월드캠프에서 선보여 세계 대학생들에게 새로운 온라인 놀이문화로 떠오른 ‘스케빈저헌트’와 성격 테스트 프로그램인 ‘MBTI’ 등도 준비돼 있다.
강연은 국내외에서 활발하게 활동하는 전문 강사가 학생들과 부모 사이의 마음의 거리를 좁히고 보다 긍정적, 개방적, 진취적인 인성을 개발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이번 온라인 ‘마음아, 괜찮아’ 캠프는 오는 11일오후 6시까지 학생과 학부모 등을 대상으로 무료로 신청을 받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