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순남 기사입력  2020/08/20 [18:18]
홍정민 국회의원, ‘식사역 도입위해 전력 쏟을 것’
고양선 식사역 도입 위한 협의체(TF) 발족...교통전문가 참여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홍정민 더불어민주당 고양시병 국회의원이 새절역~고양시로 연결되는 고양선을 식사역까지 도입하는데 적극적으로 나서기로 했다.

20일 홍 의원실에 따르면 이를 위해 지난 19일 시의회에서 고양선 식사역 도입을 위한 협의체(TF)’를 발족하고 회의를 가졌다.

이 협의체는 새절역~고양시로 연결되는 고양선을 식사역까지 도입하는 것을 목표로 광역교통개선대책에 반영하는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고양시 제2부시장이 총괄하는 이 협의체는 시청의 철도교통 실무부서와 홍 의원실, 외부 교통전문가 등으로 구성됐으며 사업시행주체인 LH 등 관계기관과의 협의도 수시로 진행할 계획이다.

회의에서는 식사역 도입의 필요성을 공유하고 광역교통개선대책에 반영하기 위한 경제성 제고와 재원 확보 등 핵심적인 의제들이 도출됐다.

또 지속적이고 집중적인 논의를 통해 제기된 의제들을 보완·해결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안을 마련하기로 했다.

홍정민 의원은 식사역 도입은 철도사각지대에 놓여있는 식사동 주변 일대의 장기간 누적된 교통 불편 해소를 위해 반드시 이번 광역교통개선대책에 반영돼야한다협의체를 중심으로 시청·국회·전문가·관계기관 등이 모두 힘을 모아 최선의 결과를 낼 수 있도록 전력을 쏟겠다고 의지를 나타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뉴스탑1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이제 좀 안심해도
가장 많이 읽은 기사
홍정민 의원,‘중국산 MB필터 마스크’국내산 오인 판매 지적 /오순남
고양시, 강촌로 지하차도~풍동교차로 간 도로 개통 /오순남
고양시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 체육대회 개최 /오순남
‘음주후가 더 무서운 까닭’...술 먹은 다음날 아침에는 운전피해야 /오순남
스카이크린, 독도사랑회에 마스크 후원 협약 /오순남
고양시, 박애원발 코로나19 5명 추가 확진...누적 28명 /오순남
농협중앙회 고양시지부, 고양시자원봉사센터 업무협약 체결 /오순남
고양시 유튜브 통해 추석연휴 이동자제 홍보...‘고양에서 온 편지’ /오순남
고양시, 월드컵·올림픽 축구 대표 팀 친선경기...10월 9일·12일 /오순남
고양시 SW강소기업 2곳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수상 /오순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