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순남 기사입력  2020/09/15 [17:59]
이용우 의원, 소송중지제도 도입 추진
가맹사업법 개정안, 대리점법 개정안, 대규모유통업법 개정안 대표발의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오순남

 경기 고양시정 더불어민주당 이용우 국회의원은 가맹사업법, 대리점법, 대규모유통업법에도 소송중지제도를 도입하는 내용의 개정안을 대표 발의했다고 15일 밝혔다.

이 의원은 지난 86일 공정거래법과 하도급법에 소송중지제도를 도입하는 내용의 개정안을 대표발의하기도 했다.

현행법은 분쟁조정의 효력을 재판상 화해와 동일하게 규정하면서 분쟁조정 중에 일방 당사자에 의해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 분쟁조정 절차를 중지하고 소송의 결과에 따르도록 하고 있다.

사업자는 자신에게 불리한 조정결정이 내려질 것으로 예상되는 경우 이를 악용해 법원에 소를 제기해 분쟁조정을 중단시키는 경우가 발생했다.

이는 시간 끌기 전략으로 시간 경제적 측면에서 취약한 분쟁당사자에게 큰 부담으로 작용돼 왔다.

이에 이 의원이 이번 발의한 가맹사업법대리점법’,‘대규모유통업법개정안에도 분쟁조정절차와 소송이 경합하는 경우 법원의 결정에 따라 조정이 있을 때까지 소송이 중지될 수 있도록 해 소비자 보호를 강화했다.

이용우 의원은 “‘공정거래법과 하도급법에 이어 가맹사업법, 대리점법과 대규모유통업법에도 소송중지제도를 도입함으로써 사업자들의 권리가 보다 두텁게 보호받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뉴스탑1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이제 좀 안심해도
가장 많이 읽은 기사
홍정민 의원,‘중국산 MB필터 마스크’국내산 오인 판매 지적 /오순남
고양시, 강촌로 지하차도~풍동교차로 간 도로 개통 /오순남
고양시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 체육대회 개최 /오순남
고양시, 박애원발 코로나19 5명 추가 확진...누적 28명 /오순남
‘음주후가 더 무서운 까닭’...술 먹은 다음날 아침에는 운전피해야 /오순남
스카이크린, 독도사랑회에 마스크 후원 협약 /오순남
고양시, 월드컵·올림픽 축구 대표 팀 친선경기...10월 9일·12일 /오순남
홍정민 국회의원, ‘식사역 도입위해 전력 쏟을 것’ /오순남
농협중앙회 고양시지부, 고양시자원봉사센터 업무협약 체결 /오순남
고양시 유튜브 통해 추석연휴 이동자제 홍보...‘고양에서 온 편지’ /오순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