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순남 기사입력  2020/11/02 [15:18]
일산 화상 경륜·경정장 22년만에 폐쇄...홍정민 의원, 교육환경·주거환경 훼손 지적
문화체육관광부, 폐쇄 후 시설은 지역주민의 문화․체육향유권 확대 위한 시설로 활용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지난 22년 동안 교육환경과 주거환경을 해친다는 비판을 받아온 경기 고양시 소재 화상 경륜·경정장이 폐쇄된다.

2일 고양시병 더불어민주당 홍정민 국회의원에 따르면 문화체육관광부로부터 경륜·경정 일산지점은 인근학교 학생들의 교육환경 보호와 지역사회의 요구를 반영해 폐쇄할 방침이라는 답변을 받았다고 밝혔다.

일산동구 마두동 화상 경륜·경정장은 인근 낙민초교로와 88m 떨어진 곳에서 영업을 이어 온데다 올림픽스포츠센터 내에 입주해 실내 체육시설을 이용하는 학생과 주민들로부터 민원이 끊이지 않았다.

문체부는 이 시설에서 근무하는 종사원의 일자리문제 등을 최소화 하기 위해 오는 2021년까지 지점 정비(폐쇄)를 마무리 짓겠다는 입장인 것으로 확인됐다.

홍 의원은 문체부가 이 시설을 폐쇄한 후 지역주민의 문화·체육향유 권 확대를 위한 공간으로 활용할 것으로 알려왔다고 전했다.

홍정민 의원은 주민, 학부모와 유은혜 부총리를 비롯한 민주당 고양병 지역위원회의 노력 끝에 폐쇄가 결정됐다해당 시설의 원활한 폐쇄와 주민 문화체육 시설로의 전환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뉴스탑1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인구 100만 특례시’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서울‧한양컨트리클럽, 덕양구에 ‘사랑의 밥솥’ 나눔 /오순남
일산소방서, 제12대 권용한 일산소방서장 취임 /오순남
고양시의회, 제251회 임시회 12일 개회 /오순남
고양시, 병원종사자 3명 등 21명 코로나19 확진 /오순남
고양시 식사역 신설 청신호...대곡~고양시청~식사 도시철도 트램 도입 /오순남
고양시, 요양원 추가 확진 2명 등 25명 코로나19 확진 /오순남
고양시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 체육대회 개최 /오순남
고양시, 요양병원 1명 등 27명 코로나19 확진 /오순남
원마운트 야외 스케이트장·썰매장 9일 개장 /오순남
명지병원, 생활치료센터 코로나19 환자 치료 전담 /오순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