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순남 기사입력  2020/11/05 [17:02]
한국항공대학교, 국토교통부 항공정비사 전문교육기관 지정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경기 고양시 소재 한국항공대학교는 항공기술교육원이 국토교통부 항공정비사 전문교육기관으로 지정됐다고 5일 밝혔다.

항공대는 2016년부터 학점은행 제 항공정비 전공을 운영하며 항공정비사를 양성해왔다.

올해부터 적용되는 항공안전 법에 따라 서류와 현장심사를 거쳐 부속기관인 항공기술교육원이 전문교육기관으로 지정됐다.

올해로 개교 68주년을 맞은 항공대는 국토교통부 조종사, 관제사 전문교육기관으로 지정받은 비행교육원과 항공교통관제교육원을 두고 있다.

이번 항공정비사 전문교육기관 지정을 통해 국내 최고의 항공종사자 양성 교육기관으로서의 입지를 한층 확고히 다지게 됐다.

이번 지정으로 인해 항공대 항공정비사 과정 수료생들의 항공정비사 면허 취득도 한결 수월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항공정비사 면허 2차 실기시험 중 실제 제작물을 제출하는 작업 형시험을 면제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한국항공대 항공기술교육원의 항공정비사 과정을 수료하면 항공정비사 면허와 학점은행 제 항공정비 관련 학위를 동시에 취득할 수 있어 육··공군 항공기술부사관 지원 시 가산 점을 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항공사, 산림청, 소방청 등 다양한 기업 및 기관에 항공정비사로 취업이 가능하다.

항공대 항공기술교육원의 항공정비사 과정에 대해 궁금한 지원자는 한국항공대 교육지원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항공기술교육원 관계자는 교내에 자체 격납고와 실습용 항공기 7, 가스터빈 엔진 10, 왕복 엔진 15, 전기전자실험 실습실 등의 풍부한 실습환경을 구축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활주로와 관제시설도 보유하고 있어 항공정비사 양성을 위한 최상의 교육장소라고 자부 한다내년에는 대한항공으로부터 A300 기종의 항공기를 기증받아 항공정비 실습용으로도 활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뉴스탑1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인구 100만 특례시’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서울‧한양컨트리클럽, 덕양구에 ‘사랑의 밥솥’ 나눔 /오순남
일산소방서, 제12대 권용한 일산소방서장 취임 /오순남
고양시의회, 제251회 임시회 12일 개회 /오순남
고양시, 병원종사자 3명 등 21명 코로나19 확진 /오순남
고양시 식사역 신설 청신호...대곡~고양시청~식사 도시철도 트램 도입 /오순남
고양시, 요양원 추가 확진 2명 등 25명 코로나19 확진 /오순남
고양시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 체육대회 개최 /오순남
고양시, 요양병원 1명 등 27명 코로나19 확진 /오순남
원마운트 야외 스케이트장·썰매장 9일 개장 /오순남
명지병원, 생활치료센터 코로나19 환자 치료 전담 /오순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