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순남 기사입력  2020/12/22 [16:56]
고양시 지역구 국회의원 3명 전원 당이 선정한 국정감사 우수의원
더불어민주당 소속 한준우·홍정민·이용우 의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경기 고양시가 지역구인 더불어민주당 소속 국회의원 3명 전원이 당에게 인정받는 국정감사 우수의원으로 선정돼 눈길을 끌고 있다.

고양시에는 고양시갑···정 등 4개 지역구가 있으며 갑의 정의당 소속 심상정 국회의원을 제외한 3명은 더불어민주당 소속이다.

22일 정무위원회 고양시정 이용우 의원은 국정감사 NGO모니터 단’ 2020국정감사 우수의원(국리민복상)과 더불어민주당 국정감사 우수의원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 의원은 이번 국정감사에서 키코 사태의 불완전 판매 이슈를 제시했으며 산업은행으로부터 ‘(키코 상품 판매 시)’가격정보를 제시하지 않았다는 답변을 이끌어냈다.

DLF-DLS 등 옵션매도상품 개인고객 판매금지 촉구암 보험료 과다징수 의혹옵티머스-라임 폰지사기 의혹P2P대출, 기술특례상장제도의 허점 등의 문제도 제기했다.

이 의원은 국회의원 1년차에 두 개의 상을 주신 것은 초심 잃지 않고 앞으로의 의정활동을 잘 이어가라는 뜻이라고 생각한다규제혁신, 소비자보호, 공정한 시장, 지속가능한 성장에 중점을 두고 경제 질서를 바로잡는 데 매진하겠다고 강조했다.

고양시을 한준우 의원도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국정감사에서극단적 선택 시도한 공익제보자 보호펭수 빼앗고 자회사에 갑질한 EBS 질타글로벌 기업의 불공정 행위 막는 구글 저격수 등으로 활약했다.

한 의원은 더 열심히 뛰라는 의미로 이해하고 민생과 안전 문제에 집중하도록 하겠다국정감사에서 지적한 문제들이 제대로 해결되는지 끝까지 살피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고양시병 홍정민 의원도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당에서 선정하고 주는 상이라 더욱 의미 있고 기쁘다앞으로 더 열심히 입법·정책 활동 하라는 의미로 주신 상이라고 생각 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뉴스탑1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인구 100만 특례시’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서울‧한양컨트리클럽, 덕양구에 ‘사랑의 밥솥’ 나눔 /오순남
일산소방서, 제12대 권용한 일산소방서장 취임 /오순남
고양시의회, 제251회 임시회 12일 개회 /오순남
고양시, 병원종사자 3명 등 21명 코로나19 확진 /오순남
고양시 식사역 신설 청신호...대곡~고양시청~식사 도시철도 트램 도입 /오순남
고양시, 요양원 추가 확진 2명 등 25명 코로나19 확진 /오순남
고양시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 체육대회 개최 /오순남
고양시, 요양병원 1명 등 27명 코로나19 확진 /오순남
원마운트 야외 스케이트장·썰매장 9일 개장 /오순남
명지병원, 생활치료센터 코로나19 환자 치료 전담 /오순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