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순남 기사입력  2021/04/08 [15:32]
고양시와 교육지원청, 교육발전위해‘맞 손’
‘고양상생교육 발전협의회’업무협약 체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오순남

경기 고양시는 고양교육지원청과 교육의 중·장기적 발전 도모를 위해 맞 손을 잡았다고 8일 밝혔다.

이를 위해 양 기관은 최근 시청에서 고양 상생교육 발전협의회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

협약식에는 이재준 시장, 박노철 시 교육문화국장, 서동연 교육장과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협약에는 위원장을 시와 고양교육지원청의 총괄부서 과장이 공동으로 맡고 위원은 실무 중심의 성격에 맞춰 관련 업무 팀장을 중심으로 15명 내외로 구성하기로 했다.

협의회는 앞으로 중·단기 협의 사항에 대해 연 2차례 정례회의와 각 현안에 따른 수시 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협의 내용은 통학권 내 버스노선 조정, 통학로·인도 정비, 교통안전시설 확충 등을 중심으로 다룬다.

시는 향후 협의회에 교육전문가, 학부모단체 등도 참여하도록 할 방침이다.

서동연 교육장은 이번 협의회를 통해 교육 정책·현안 문제점을 지자체와의 소통과 협력을 바탕으로 적극적인 해결 방안을 마련하고 이를 통해 수준 높고 건강한 교육 환경을 조성하는 데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이재준 시장은시는 고양교육지원청과 유기적이고 적극적으로 협력해 교육과 관련한 문제점을 신속히 처리해서 질 높은 교육환경을 조성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뉴스탑1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포토〕 고양시 백신 1호 접종
가장 많이 읽은 기사
고양시, 소형 폐 가전제품과 폐 휴대폰 상시 수거 사업 추진 /오순남
‘음주후가 더 무서운 까닭’...술 먹은 다음날 아침에는 운전피해야 /오순남
홍정민 의원, ‘고양선 식사~중산 트램 연장 역할 다할 것’ /오순남
고양시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 체육대회 개최 /오순남
〔포토〕 ‘인구 100만 특례시’ 확정 /오순남
90세 어르신 ‘백신 맞다가 왠 날벼락’...손등 살점 떨어져나가 /오순남
국내 아파트에서 보이스피싱 사무실 운영 총책 등 일당 7명구속 /허윤
고양시, 학교주차시설 야간무료개방 협약...공유경제 활성화 박차 /오순남
고양시, 타 지역 확진자 접촉 등 6명 코로나19 확진 /오순남
고양시, 15일 코로나19 8명 확진 /오순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