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순남 기사입력  2021/04/12 [11:54]
숲 사랑 경기지역, 고양시 도촌천에 사랑의 꽃씨 파종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한국숲사랑총연합회 경기지역은 봄을 맞아 고양시 일산동구 풍동 도촌천에 사랑의 꽃씨를 파종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에 파종한 꽃씨는 해바라기와 유채꽃, 백일홍, 천일홍으로 고양국제꽃박람회에서 주관한 공모사업에 선정돼 활동에 나서게 됐다.

이에 지난 10일 주말을 이용해 경기지역 김필례 총재와 문진주 고양시지회장, 회원 50여명이 동참한 가운데 꽃씨를 파종했다.

숲 사랑 경기지역과 고양시지회는 도촌천을 집중적으로 가꾸고 있다. 이 단체는 20194월 창립된 이래 오래전부터 폐가전과 폐가구, 폐타이어 등 덩치 큰 쓰레기가 듬성듬성 있었던 도촌천을 정화시키고 무궁화 단지로 조성했다.

이들의 도촌천 무궁화 심기는 201910150주를 시작으로 20204300, 지난3월에도 300주를 식재했다.

또 이들은 나무심기에 그치지 않고 가지치기를 하는 등 틈틈이 관리하고 주변정화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

덕분에 그동안 남몰래 내다버린 쓰레기 투기도 거의 사라진 상태가 됐다.

김필례 총재는 요즘처럼 미세먼지가 심해지고 있는 상항에서 숲을 더 소중하게 여기고 숲을 가꾸는 것은 지구환경도 보호하는 것으로 회원들이 앞장서서 중추적 역할을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뉴스탑1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포토〕 고양시 백신 1호 접종
가장 많이 읽은 기사
고양시, 소형 폐 가전제품과 폐 휴대폰 상시 수거 사업 추진 /오순남
‘음주후가 더 무서운 까닭’...술 먹은 다음날 아침에는 운전피해야 /오순남
홍정민 의원, ‘고양선 식사~중산 트램 연장 역할 다할 것’ /오순남
고양시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 체육대회 개최 /오순남
〔포토〕 ‘인구 100만 특례시’ 확정 /오순남
90세 어르신 ‘백신 맞다가 왠 날벼락’...손등 살점 떨어져나가 /오순남
국내 아파트에서 보이스피싱 사무실 운영 총책 등 일당 7명구속 /허윤
고양시, 학교주차시설 야간무료개방 협약...공유경제 활성화 박차 /오순남
고양시, 타 지역 확진자 접촉 등 6명 코로나19 확진 /오순남
고양시, 15일 코로나19 8명 확진 /오순남